【전북여행, 전주의 가볼만하곳, 전주한옥마을-2】

2011. 12. 12. 08:21여행지/전라북도

전주객사 옆으로 객사길이란 테마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마 젊은이들의 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잠깐동안 바라보니 이곳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의 연령대가 거의 청춘남녀가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하여 우리는 지도가 알려주는 대로 일단 객사에서 가까운 풍남문을 구경하고 한옥마을쪽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현재 전주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호남제일성'이란 내성쪽 편액이 보입니다.

 

 

외성쪽 모습입니다. 풍남문은 전주부성의 4대문 중 이곳 한곳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이 멋진 성문의 구경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이 미흡하다는 사실입니다.

 도로변에 위치 하는 바람에 내성쪽에서 보는것만 안전하고 외성쪽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려면

 철로 만든 울타리 가까이까지 접근해야 하는데... 자동차가 다니는 관계로 주의를 게을리 하면

 위험합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외성쪽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마련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돌출되어 나온 옹성이 보이고 주 성루외에도 양쪽에 좌우루각이 별도로 있는것으로 보아 그 규모가 짐작이 되고 남음이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성을 안전하고 멋지게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의 마련이 더더욱 시급하다는 생각입니다.

 

 

관광지도 한장이면 전주의 주요 문화재를 손쉽게 찾아갈수 있는것이 진짜 편리합니다.

 

 

태조로... 경기전을 끼고 한옥마을을 관통하는 도로입니다.  한옥마을의 가장 메인도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